오는 3월 29일까지 참가업체 모집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울산시와 울산경제진흥원, 울산대학교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6월 개최하는 ‘제7회 산업재 제품‧기술 외국어 PT 경진대회’에 참가할 기업체를 오는 3월 29일(화)까지 모집한다.
지난 2010년 시작하여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제품 경쟁력을 갖추었으나 해외마케팅 전담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외국어 및 마케팅 교육을 받은 울산대 학생을 매칭시켜 주는 산․학 협력 지원 사업이다.
지난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울주군 삼남면 소재 대흥웰텍㈜은 매칭 학생이 제작한 해외마케팅 자료를 활용하여 태국바이어와 상담한 결과 샘플계약을 체결하였고 조만간 태국과 본 계약 체결을 준비 중에 있다.
지난 제2회 대회에서 ㈜아이제이피에스는 매칭된 중국어 중국학과 대학생을 해외마케터로 채용한 바 있고, 제5회 대회에 참관한 엔트라㈜는 스페인 중남미학과 학생을 채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울산통상지원시스템(www.ultrade.kr)에 회원 가입하여 신청하면 되고, 3월말 심사를 통해 최종 6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수출경기 회복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www.uep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통상지원팀, ☏052-283-7156)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