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담배, 해로운 약물은 싫어! 우리 몸은 우리가 지켜요!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포항시 북구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약물 사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성적 및 스펙 등 사회가 아동·청소년들에게 요구하는 과업이 과중해지면서 음주, 흡연 등 약물의존도 역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약물을 사용하는 연령 또한 어려지고 있는 추세이다.
|
▲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 사진제공=포항시
|
이에 따라 북구보건소는 앞서 지난 2일 선린지역아동센터, 12일 청림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 및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방교육을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의약품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음주, 흡연, 마약류 등의 위험성과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하고, 어떤 유혹에도 단호하게 거절하는 대처방안을 알려주는 등 현실적인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북구보건소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을 받는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자녀들을 유해약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신청 또는 자세한 사항은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270-148~5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acc.ipohang.org)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