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1월27일 08시42분 ]


 
(양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웅상보건지소는 지난 1월 22일, 25일 양일간 2개 기관(웅상노인복지관, 평산동주민센터)에서 지역 주민 2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와 암 예방을 위한 시민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백유승 양산시 보건소장(외과전문의)의 ‘치매․암 제대로 알고 대비하세요’라는 주제로 누구나 두려워하는 질병인 치매와 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예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였으며,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함께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웅상보건지소 시민건강교육 / 사진제공=양산시


 
강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요즘들어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지거나 주변 지인의 암투병 소식을 접할 때마다 무섭고 가족에게 폐 끼치게 될까봐 걱정됐는데 이렇게 교육을 듣고 나니 막연히 무서워하기보다 예방법을 실천하고 정기적으로 검진 받아야겠다.”고 말했다.

 
백유승 양산시보건소장은 “치매와 암은 막연히 두려워 할 것이 아니라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여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주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교육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산시, 시민평생교육원 봄학기 수강생 모집 (2016-01-27 08:50:01)
밀양시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실시 (2016-01-27 08:30: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