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1월22일 11시07분 ]
 

(밀양=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밀양시 대표 신선농산물인 깻잎이 미국으로 수출되어 깻잎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더 높이고 있다. 


지난 1월 21일(목) 밀양농협 APC에서 선별된 깻잎(600Box/3kg)이 미국(LA) 신규시장 개척길에 오름에 따라 수출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깻잎 수출국 다변화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


▲ 밀양깻잎 미국 수출(밀양농협APC선별장) / 사진제공=밀양시



이번 미국시장 개척은 밀양시의 신선농산물 수출활성화 대책에 따라 지역농협과 수출품목 및 수출국 등 수출관련 업무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로 볼 수 있다. 


특히 밀양시의 산지유통종합계획에 따른 밀양농협 APC 선별장이 준공됨으로써 신선농산물 수출에 있어 걸림돌이 되어왔던 선별능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그동안 내수판매에 편중된 밀양 깻잎을 수출시장에 자신에게 내어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향후 판매망을 더욱 다양화하여 수출 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밀양이 으뜸 깻잎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밀양시 관계자는 “수출 깻잎의 경우 매년 꾸준한 실적을 보여 수출농가의 소득창출에 크게 기여하여 밀양시 신선농산물 수출 효자 품목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고 전하면서, 다만 “수출국이 일본으로 국한되어 국․내외의 사정에 의해 수출 물량 및 금액이 크게 영향을 받아왔는데 이번 미국 신규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요인을 다소 분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제3산단 및 서대구산단 기반시설사업 본격 착수 (2016-01-23 10:15:02)
울산시, ‘국제 에너지 트레이딩 연구 지원 사업’ 협약 체결 (2016-01-21 11:56:4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