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진량읍에서는 과도한 학업량으로 평일에 읍사무소를 방문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는 2월부터 맞춤형 서비스인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예약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이 고등학교 2~3학년 학생으로 기한내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지 않아 과태료를 부담해야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해 실시하게 됐다.
이용방법은 대상 학생이나 보호자가 사전에 전화로 예약한 뒤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2시까지 신고관련 준비물을 갖추어 학생 본인이 방문하면 된다.
진량읍에서는 이장을 통한 주민홍보 및 신규발급대상자에 대한 안내문을 당사자에게 직접 발송하여 학업으로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의 불편해소와 편의제공을 위해“신규주민등록증 발급 예약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기태 진량읍장은 "이번 맞춤형 서비스를 계기로 주민들에게 먼저 다가가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작은 발상의 전환을 이끌어 내는 주민 친화적 읍사무소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신규주민등록증 발급은 만 17세가 되는 날의 다음달 1일부터 12개월 동안 신청하도록 되어 있으며, 예약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053.804.7438, 7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