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33명, SNS서포터즈 52명 등 총 85명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울산시 공식 블로그와 SNS를 이끌어나갈 울산시 블로그기자단 및 SNS 서포터즈 발대식이 열린다.
울산시는 12월 22일 오전 11시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제4기 블로그기자단 및 제3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표창패 및 위촉장 수여, 인사말씀,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된다.
이들 블로그기자단 및 SNS 서포터즈는 울산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매체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으로 펼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현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한 달간 모집하여 내부 서류심사 등을 거쳐 선발된 블로그기자 33명, SNS 서포터즈 52명 등 총 85명으로 구성되었다.
본격적인 활동은 2016년 1월 1일부터이며, 울산시 블로그 및 SNS 콘텐츠의 확산과 시정홍보, 각종 행사 및 관광홍보는 물론 재난 불편사항 등 현장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이들에게는 원활한 시정이해를 위한 현장방문활동 및 소통능력 극대화를 위해 블로그 및 SNS 관련 전문교육이 제공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원고료, 활동지원비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한편 이날 발대식 후에는 블로그기자 및 서포터즈 역할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활동을 위한 특강과 가이드라인 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이 예정되어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