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2월17일 11시29분 ]
251석 규모의 대강당과 중․소강의실 등 갖춰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경산시는 지역농업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농업인 교육관을 농업기술센터 부지 내에 새롭게 건립하고 16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하여 도의원, 시의원, 관내 농업관련 기관단체장과 일반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지신밟기와 테이프커팅을 실시한데 이어 본 행사에서는 경과보고, 감사패 증정, 준공식사, 내빈축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 농업인교육관준공 / 사진제공=경산시



그동안 농업인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을 주로 이용하여 왔으나 공간이 협소하고 교육시설이 열악할 뿐 아니라 최근 부쩍 늘어나고 있는 다양한 교육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만성적인 강의실 부족난으로 농업인들의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에 건립된 농업인교육관은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9월에 착공하여 11개월만인 지난 8월에 완공을 하였으며 건축연면적 1,223㎡에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251석 규모의 대강강과 중․소강의실 및 조리실습 교육장 등을 갖췄다.


이로써 지역농업인들은 최신시설과 시청각 기자재를 두루 갖춘 농업인교육관에서 경산농업인아카데미를 비롯한 품목별 농업인 연중교육과 여성농업인 교육, 귀농귀촌 교육 등 각종 교육 프로그램에 불편함이 없이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농업인단체의 회의 및 세미나 등을 포함하면 연간 1만 5천여명의 농업인 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최영조 시장은 준공식 인사말에서 “농업기술센터에 농업인 교육을 위한 전용 교육관이 새롭게 조성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우리지역농업인들의 다양한 교육수요를 반영한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하여 농업인교육관이 명실상부한 지역농업인들의 평생학습 공간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종합 대상 (2015-12-17 11:40:55)
문경시 2015년 미래비전 전략회의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2015-12-17 11:22: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