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부터 참가 신청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함유식)은 겨울방학 기간인 2016년 1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 학생, 시민 등을 대상으로 ‘보건환경연구원 과학체험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 프로그램은 ‘일일 보건·환경연구사 과정’, ‘보건환경연구원 견학’, ‘진학·진로 탐색 과정’ 등 3개다.
‘일일 보건·환경연구사 과정’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2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참가인원은 보건, 환경 각 1팀(팀당 5명)이고, 보건·환경 연구사와 함께 실험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12월 14일부터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방법은 공공시설예약서비스(http://yes.ulsan.go.kr)로 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견학 과정’은 학생, 시민, 민간단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50분부터 낮 12시까지 운영된다. 1회당 3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과정은 보건환경연구원의 역할과 첨단 분석기기에 대한 현장 설명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2월 14일부터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방법은 공공시설예약서비스(http://yes.ulsan.go.kr)로 하면 된다.
‘진학·진로 탐색 과정’은 내년 연말까지 상시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중·고등학생이며, 1회당 20명 정도 참여 가능하다. 보건환경연구원의 역할 설명과 함께 연구직 관련 직업군에 대한 이해 및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연중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방법은 학교별로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과학체험과정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조사과(052-229-6172~5)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연구원의 최첨단 실험실과 각종 시험기자재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들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