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2월08일 08시50분 ]
오늘(8일) 울산시 - 공공기관, ‘사회공헌 협약식’ 가져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울산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지역 사회복지증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울산시는 12월 8일 오후 3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행복브랜드 ‘자원봉사 BEST ULSAN’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사회공헌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여 공공기관(9개)은 국민재난안전연구원(원장 심재현),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 도로교통공단운전면허본부(본부장 이정근),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 한국동서발전(주)(사장 장주옥),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 한국석유공사(사장 서문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 등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울산시는 울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공공기관의 자원봉사 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도시울산을 만드는데 적극 참여키로 했다.
 

특히 협약기관의 원활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협약기관 실무자가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 운영키로 했다.
 

이전이 완료된 7개 공공기관은 이전과 동시에 지역 복지시설.기관과 연계한 정기 봉사활동 및 1사 1촌 자매결연, 기관별 전문성을 살린 재능기부 활동 등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뛰어 주는 지원군이 생겨 참으로 든든하다.”면서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공동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레미콘공업 협동조합 이웃돕기 성금 전달 (2015-12-08 08:55:12)
대구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시민이 직접 참여해 주세요" (2015-12-08 08:00: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