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23일 13시18분 ]
‘나라를 위한 희생과 공헌! 보답으로 튼튼한 안보의식 확립’

 
(영천=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영천시 ‘2015 국가유공자 나라사랑 한마음대회’가 23일 영천시민회관에서 국가유공자 가족과 기관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영천시보훈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영천시 7개 보훈단체 회원과 가족들이 조국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호국정신과 나라사랑 정신 확산을 통해 시민통합과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 나라사랑 한마음대회 행사전경 / 사진제공=영천시


 
고엽제전우회원의 풍물공연과 재향군인회의 색소폰 연주로 식전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기념행사에서는 보훈단체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참석자들의 결의다짐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나라사랑 결의다짐 퍼포먼스는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5주기를 맞아 하나 된 마음으로 나라사랑 정신을 드높여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의식 확립 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식후행사는 영천고, 영천여고 학생들의 멋진 댄스공연과 축하공연, 보훈가족의 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국가유공자와 가족, 학생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이어졌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대회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고귀하고 값진 희생에 조금이라도 보답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오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저절로 주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면서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함께 이루자” 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 안전한 먹거리 외식문화 개선 캠페인 전개 (2015-11-23 13:24:48)
영천읍성터의 호연정에서 병와유고각 판목 정비, 도배봉사 (2015-11-23 13:11: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