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20일 13시40분 ]
과메기의 본고장 구룡포에서 한마당 잔치 열려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제18회 구룡포과메기(특산품) 축제’가 21일과 22일 이틀간 과메기의 본고장인 구룡포과메기 문화거리에서 개최된다.

 
포항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이사장 김점돌)과 매일신문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1일 오후 1시부터 특산품 이름 맞추기, 엿장수를 이겨라 OX퀴즈를 시작으로 과메기 시식회, 특산품 깜짝경매, 관광객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댄스 배틀대회, 연예인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지난해 구룡포과메기 특산품 축제 / 사진제공=포항시


 
특산품 코너에서는 과메기 시식행사와 더불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오징어 피데기 등 싱싱한 수산물을 관람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특히 소싸움의 고장 청도군이 참가해 청도반시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장 먹거리쉼터에서는 꽁치국밥, 해물파전, 오징어 순대, 꽁치 가자미 구이 등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인기가수 최석준을 비롯해 유해모, 박야성, 서희 등 연예인 축하공연도 펼쳐져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 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김점돌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동해안 최대의 어업 전진기지이자 과메기, 오징어, 대게의 최대 생산지인 구룡포를 알리고, 다시 찾고 싶은 한마당 잔치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기호식품으로 자리매김한 구룡포과메기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과메기조합원들의 의지를 담은 ‘위생적인 과메기 생산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5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2015-11-21 11:20:55)
양산시, 한국여행업협회 정회원 등 초청 팸투어 실시 (2015-11-10 14:41:5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