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3.(금)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대구=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대구 보육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화합하는「2015 아이사랑 보육한마음대회」를 오는 11월 13일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의 사회적 역할과 위상을 재정립하고, 대구 보육인들의 단합과 사기진작을 위해 개최되며,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및 초청 인사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보육인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대회사(대구어린이집연합회 이 순연 회장)에 이어,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 보육인 및 공무원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한다.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17명, 보육담당 공무원 4명, 기관단체 1명에 대한 대구광역시장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축사와 축하 세레모니를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리고 식전행사로 플래쉬몹 공연과 대구시립 금관5중주단, 사운드포스트 혼성중창단의 공연이 진행되며, 2부 행사에는 보육인 합창단, 보육인 골든벨, 노브레인과 함께하는 콘서트 등 보육교직원을 위한 힐링 페스티벌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만 3~5세 모든 계층의 유아에게 유아학비와 보육료를 지원하는 누리과정 지원 사업비 6개월분 956억 원을 내년 예산안에 반영했으며, 이에 따라 대구시 누리과정 지원 사업이 차질 없이 이루어져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 문의 : 대구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 ☎(053) 421-6866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