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재 유치·연구역량 강화등 지역산업의 동반성장 견인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포항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10일 올네이션스홀 오디토리움에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단’의 출범식 행사를 가졌다.
한동대학교 링크사업단은 2012년 교육부에서 시행·지원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2015년 대경강원권 대학에 추가 선정, 국비 20억 예산 지원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지역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양성과 기술개발로 지역전략 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링크사업)은 2012년부터 2년간 1단계사업으로, 산학협력을 위한 대학체제, 시스템 및 인프라 등 기반구축산업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였으며, 2단계 사업으로 2014년부터 3년간 산학협력 우수성과 창출 및 지역대학 전체로의 사업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진행 중이다.
|
▲ 한동대 LINK사업단 출범식 / 사진제공=포항시
|
2014년 3차년도 사업에서는 전국 4년제 대학 55개교, 총사업비 2,388억원(교당 약42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 4차년도 사업에서는 2,239억원의 예산으로 4년제 대학 57개교, 전문대학 30개교를 지원하고 있다.
한동대학교는 링크사업을 통해 지역대학 특성화 촉진, 지역의 우수인재 유치 및 지원강화, 지역대학 연구역량 강화 등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선순환 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 분절적이고 단편적인 사업으로 인해 취약했던 대학과 기업 간 연계협력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지역대학과 지역기업이 함께 협력해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한동대학교가 글로컬(global + local) 산학협력을 선도하고 청년창업문화 확산에 주력하며, 링크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출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