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10일 08시49분 ]
밀양시, 부북면 희망울타리 지킴이단 새출발


(밀양=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경남 밀양시 부북면(면장 박옥희)은 11월 9일 오전 10시 면 회의실에서 희망울타리 지킴이단 새출발 발대식을 거행했다.


희망울타리 지킴이단은 명예단장인 면장을 포함하여 지역 실정에 밝고 어려운 이웃에 관심이 많은 자원봉사자 11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기존의 형식적인 자원봉사활동에서 탈피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는 적극적인 자원봉사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새 출발을 선언하는 자리였다.

▲ 부북면희망울타리발대식 / 사진제공=밀양시



지킴이는 공적 복지의 한계를 극복하는 복지 소외계층을 상시 발굴하고, 지역 주민의 가구 방문을 통해 위기 가구를 발굴해 나갈 복지요원들이다. 이들은 사각지대 발굴에만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의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봉사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발대식에서 박옥희 부북면장은 “모두가 행복한 부북면을 만드는 것이 최종목표다.”라며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혼자 힘으로 할 수가 없다. 지킴이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면서 역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최윤자 지킴이단장은 “큰 임무와 역할을 부여받아 앞으로 할 일이 많아졌다.”면서 “지킴이단의 발족 취지에 부합하도록 부북면 희망울타리 지킴이단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면서 포부를 밝혔다.


부북면 관계자는 “봉사에 적극적인 이장, 부녀회장, 여성자원봉사회원 으로 새로이 출발을 했다”면서 “지킴이단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부북면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시, '콩정선은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2015-11-10 11:07:15)
(재)양산시복지재단, 나눔문화 활성화 캠페인 펼쳐 (2015-11-09 16:26: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