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09일 11시11분 ]
캐나다 수출시장 전진기지 확보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포항시가 캐나다 토론토 소재 한인 최대 유통업체인 갤러리아 슈퍼마켓(대표 민병훈)에 지난 7월 3천만원 상당의 포항 농·수특산품을 수출한데 이어 11월 4일부터 9일까지 특별 행사를 열어 7천만원 상당의 농․수특산품을 홍보·판매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쌀, 한과, 부추건빵, 반찬류, 부추빵, 떡국떡, 기능성소금, 오징어류 등 11개 업체 40여 품목에 대한 홍보·판매로 캐나다 교민 및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농특산품 캐나다 특판행사 / 사진제공=포항시


 
갤러리아 슈퍼마켓은 캐나다 토론토의 유통 매장을 운영하는 한인 최대 유통업체로서 연간 3천억 가량의 한국제품을 수입하고 있다. 

 
시는 이번 행사와 더불어 현지 한인 케이블TV 및 신문을 통해 포항제품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했으며,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특별 판매행사를 한번 더 실시할 예정이다.

 
권태흠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농 복합도시로서의 포항 이미지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번 수출을 계기로 포항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향후 북미시장 전체를 공략하는 등 경북통상(주)과 함께 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포항의 강소농이 갖추어야 할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상품 가격, 현지인들의 소비성향 및 포장형태를 조사했으며, 가공품뿐만 아니라 1차 농산물 및 수산물의 수출 또한 경쟁력이 있음을 확인했다. 이에 내년부터는 가공품에 그치지 않고 수출 품목을 더욱 다양화 할 계획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 2015년산 공공비축미곡 추가매입실시 (2015-11-11 11:40:31)
울산시, ‘조선·해양기자재 공동물류지원 컨설팅사업’ 착수 (2015-11-09 09:46:5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