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1월05일 20시29분 ]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1월 4일 오후3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베스트코리아플라자(IKP) 1층 세미나실에서 「2015 경산시 투자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우수기업 유치에 나섰다. 
 

이날 설명회는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산」을 널리 알리고 뛰어난 투자여건을 홍보하기 위하여 개최하였으며, 수도권 소재 기업인, 투자자, 금융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의 투자환경 소개,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에 따른 인센티브 안내 및 경산지식산업지구 조성사업 설명,질의응답 등 순으로 설명하였다. 



▲ 투자설명회 / 사진제공=경산시


 

먼저, 경산시에서 투자환경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투자 여건과 교통과 물류망 그리고 정주여건과 각종 인프라 등을 바탕으로 첨단산업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미래형 신성장 도시로서의 면모와 함께 상생과 균형성장의 기업환경 조성과 미래 유망사업 전략 개발을 통한 새로운 기업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경산의 투자 강점을 설명하였다.
 

이어, 하양읍 대학리,  와촌면 소월리 일원 경제자유구역에 378만㎡(114만평)규모로 조성 중이며 10월 말 분양이 시작된 경산지식산업지구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다.
 

 이 곳에는 국책사업으로 차세대 건설기계․ 부품 특화단지가 조성 중이며, 건설기계․ 부품 융․ 복합센터, 설계지원센터를 운영하여 건설기계․ 부품산업 관련 기업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연구시설단지와 기계부품특화단지가 상호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거두어, 이 일대가 국내 건설기계․ 부품산업의 집적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경산시는 자동차, IT, 기계금속산업의 집적지이고 편리한 물류․ 교통망과 풍부한 산업인프라를 바탕으로 하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이며, 경산지식산업지구 조성을 통해 새로운 산업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는 경산이야말로 성공적인 투자의 적격지”라며 경산의 우수한 투자여건을 강조하였다. 
 

경산시는 수도권 지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산’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현재 조성중인 경산지식산업지구에 투자를 희망하는 국내외 우수기업을 발굴, 집중 유치할 계획으로 기업인,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냄으로써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통영시 루지(Luge)시설조성 외자유치사업 기공식 개최 (2015-11-06 09:17:50)
울산시 인도 종합 무역사절단, 계약 추진액 415만 불 성과 (2015-11-04 09:22: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