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울산누리 블로그(blog.ulsan.go.kr)가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콘텐츠상’을 수상한다.
울산시는 울산광역시 공식 블로그인 '울산누리'가 10월 30일 오후 3시 40분 잠실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광역자치단체부문 콘텐츠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울산에 대한 모든 것을 누리라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울산누리’ 블로그는 2011년 5월 개설된 이래 지난 6월 방문자수 50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지난 10월 13일에는 6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매일 4,000명 이상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특히 울산누리 블로그는 기자단이 직접 지역의 명소, 맛집, 축제, 공연을 방문한 취재 콘텐츠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트렌드를 반영한 각종 생활정보 및 알고 있으면 도움 되는 유용한 정보들을 시기적절하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화 파워블로거가 직접 알려주는 추천 영화소식과 울산다반사 웹툰은 내용뿐 아니라 전문적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자치단체부문 수상현황을 보면 경상남도가 대상, 전라북도가 최우수상, 충청남도와 광주광역시가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따분한 시정 소식만 있는 공간이 아닌 모두가 공감하고 필요한 정보들로 소통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울산누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2009년부터 시작되어 6회째를 맞는 행사로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상이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