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0월19일 17시56분 ]
금호강의 맑은 물, 팔공산의 맑은 공기로 자라난 경산대추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산시민운동장(경산생활체육공원)에서 ‘제6회 경산대추축제 & 농산물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화창한 주말을 맞이하여, 경산시 대표 농특산물인 대추를 만나기 위해 축제장을 찾은 시민 및 관광객들은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경산대추와 대추 가공품을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축제는 유치원생들의 기념사생대회를 시작으로 농특산물 경매전, 한복패션쇼, 7080 통기타 공연, 대추가요제,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연계행사로 경산대표음식 특별전시 및 요리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경산대추의 전국적인 홍보를 위하여 전국마라톤협회 주관으로 경산대추축제 마라톤대회를 마련했으며 경산시민은 물론, 전국에서 온 체육동호인 등 남녀노소 1,000여 명이 참여했다.

▲ 경산 대추축제 / 사진제공=경산시



최영조 경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산대추축제를 참석해준 시민들과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7만 시민들은 물론 전국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인사말과 함께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창조농업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필요한 역할을 해 나갈 것’임 강조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개막식 축사에서 ‘평사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장에 이어 경산대추축제를 개막 등 경산 농업 발전과 농업인에게 매우 경사스런 날에 참석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FTA와 TPP 체결 등을 두려워 하지 말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회로 삼자’고 말했다. 


경산시는 3일간 이어진 제6회 경산대추축제는 전년도보다 방문객이 조금 웃도는  17만여명으로 추정 집계하고 있으며, 대추 등 농산물판매액과 소비자들의 간접비용등을 추산해 볼 때 10억원이 넘어간 것으로 집계하고 있으며 축제 마지막 날에는 입추에 여지없는 인파로 대성황을 이뤘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틸아트'보며 가을 나들이 즐겨요! (2015-10-20 09:01:08)
제19회 시민한마음 자전거 대행진 성료 (2015-10-19 09:29:4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