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2일 경산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수상자 및 가족과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경산시민 독서감상문 및 청소년창작글쓰기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지난 3월부터 9월에 걸쳐 초등학생 이상의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제5회 경산시민 독서감상문 및 청소년 창작글쓰기 대회’에서 수상의 쾌거를 이룬 71명의 수상자를 비롯한 참여자 모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
▲ 경산시민 독서감상문대회 시상식 / 사진제공=경산시
|
제5회 경산시민 독서감상문 및 청소년 창작글쓰기 대회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등 디지털매체를 통한 방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보다는 느낌과 생각이 공존하는 독서를 통해 나만의 현명한 지혜를 얻는 것이 참의미라는 관점에서 경산시가 경산신문사와 함께 지난 2011년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본 대회는 독서감상문과 문예창작 부문으로 나누어 매년 400편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482편의 작품이 응모하여 71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독서감상문 부문 대상 최수임(삼성현중), 창작부문 대상 이예진(경산여상), 일반․대학부 부문 대상 공재연 님 등 71명이다.
경산시는 본 대회에 기반을 두어 매일 책을 읽는 습관의 생활화로 청소년에게는 다양한 세계에 대한 열린 가치관을 형성하고 성인에게는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아주 좋은 밑거름으로 삼을 수 있는 독서문화 함양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jiminoh@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