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0월08일 19시40분 ]


(양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양산시는 지난 10월 2일부터 4일 까지 삽량문화축전기간 동안 양산천 둔치 축제장으로 푸드트럭을 이동 운영하여 푸드트럭 운영 활성화는 물론 도내 최초의 푸드트럭을 시민에게 홍보하는 효과도 거양하였다. 


푸드트럭 1호점 사장 하모씨는 “시에서 물심양면으로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해 주신 덕에 이번 축제기간 동안 푸드트럭 이동운영으로 시행초기 부진했던 영업실적이 대폭 향상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특히 정부에서 푸드트럭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중에 제도개선 사항으로 도출된 지역축제에 푸드트럭을 이동 운영하는 방안에  양산시는 발빠르게 대응하여 처음으로 축제장에 푸드트럭을 운영하는 한편 
그동안 도내 최초 푸드트럭 도입한 선도적 시(市)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푸드트럭 / 사진제공=양산시

 
   
올 여름기간 동안에는 워터파크에 에어수영장 및 개구리 슬라이드 등 물놀이 시설을 설치하여 많은 시민들이 공원을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그 외도 국화축제를 비롯하여 소규모 음악회 등 크고 작은 행사들을 워터파크 공원내 유치하여 푸드트럭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시민들도 푸드트럭 운영으로 공원이용에 따른 편의가 한층 증진되었으며 주기적인 위생 점검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환영하는 분위기이다.
 

이에 시에서는 시민들이 먹거리를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먹을 수 있도록 야외 테이블 벤치를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양산시는 규제개혁 선도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한 결과 경상남도에서 처음으로 합법화된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전국의 모범사례가 되는 성과를 이루었고, 2016년 운영예정인 황산문화체육공원의 오토캠핑장과 연계하여 4개소를 도입하고 원동문화생태공원 및 가산수변공원에 각각 1대씩 확대 운영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할 뿐만 아니라 푸드트럭의 활성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jiminoh@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감염병 예방에 매진 (2015-10-09 09:11:32)
2015년 밀양시 채용박람회 개최 (2015-10-08 19:11: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