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10월07일 21시41분 ]
한·중 전통복식 패션쇼, 의료관광체험, 대구여성경제인과 교류회 등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중국 산동성 칭다오(靑島) 치파오회와 강소성 우시(無錫) 치파오회 회원 53명이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 동안 대구시를 방문해 중국 전통복인 치파오를 입고 대구를 누빈다.


대구시 자매도시 칭다오시의 칭다오 치파오회 38명과 문화교류 도시인 강소성 우시시의 우시 치파오회 15명 등 총 53명은 2015 대구국제패션 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해 대구한복협회와 함께 한․중 전통복식 패션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독립 70주년과 중국 항일 승전 70주년을 기념해 한․중 간 화합과 우의를 증진하고, 양국의 아름다운 전통복식 미를 알리기 위해서 열린다.

▲ 중국 전통복식 치파오 / 사진제공=울산시



이번에 대구를 찾은 칭다오와 우시 치파오회 회원들은 대부분 회사 총경리 또는 주요 직책을 맡고 있는 중상류 이상의 여성기업인들로 구성돼있으며, 이번 일정 대부분을 대구의 의료와 패션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구 방문 이튿날에는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패션페어를 찾아 대구 패션브랜드를 참관하고, 희망하는 회원에게는 상담도 추진하며, 한국패션센터에서 신진 우수 디자이너의 패션쇼도 관람한다.


아울러, 방문단은 지역 성형병원 두 곳에 나뉘어 피부관리체험을 받으며, 대구 방문 전에 성형수술을 예약한 회원은 수술 후 14일에 귀국할 예정이다.


또한, 첨복단지를 방문해 현장투어와 투자설명회를 가진다. 특히, 이번 방문단 중 중국 최고의 여성건강식품, 화장품 및 문화산업 회사인 우시 헝저탕(恒澤堂) 그룹의 풍 지에(馮翓) 총재가 첨복의료산업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방문자들이 대구에서 쇼핑을 즐기는데 조금의 불편함이 없도록 통역, 환전, 카드결제 등도 세심하게 준비했다.


대구시는 이번 방문단 중 대구와 중국의 경제,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인 지원과 활동을 하고 있는 화 하이 엔(華海燕) 우시 치파오회장을 대구시 해외자문관으로 위촉하며, 대구여성경제인들이 대 중국 인적네트워크 형성과 업종에 맞는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상호 교류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앞으로 중국인의 대구방문 타깃을 의료관광, 문화예술, 축제 등과 연계한 테마가 있는 고급 관광으로 초점을 맞추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taylor5002@nbnnews.co.kr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시 하남읍 '추억의 콩쿨대회' 성료 (2015-10-07 22:12:30)
대구시, 전국 최초「대한민국자원봉사축제한마당」열려 (2015-10-07 09:19: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