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까지 접수 … UCC, 사진, 노인일자리사업 아이템 등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울산시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를 맞아 노인사회활동에 대한 이해도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5 울산시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부문은 △UCC 및 사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아이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관련 생산품 디자인 부문 등이다.
‘UCC 및 사진 부문’은 활동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활기찬 노년을 보내는 모습을 다양한 형식으로 담은 사진 및 영상물이다.
‘노인 사회활동(일자리) 지원사업 아이템 부문’은 노인재능의 다양한 활용방안 및 신규사업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면 된다.
‘생산품 디자인 부문’은 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해 울산시를 대표하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과 관련한 창업형 사업단의 생산품인 천연비누 디자인이다.
공모자격은 울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생산품 디자인 부문은 울산소재 학교에 학적을 둔 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6일까지 전자우편(usjob9782@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UCC는 유튜브에 업로드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울산시는 응모작 심사를 거쳐 대상, 우수상, 장려상 총 12개 작품을 선정하고 10월 23일 발표한다.
시상은 11월 10일 동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15 울산 노인사회활동 활성화 대회’에서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노인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www.usnoinjob.org) 또는 울산시노인일자리지원센터(052-247-9780)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많은 작품, 좋은 사업 아이템 및 상품디자인이 접수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 울산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대회’는 참여 노인의 자긍심 고취와 주체적인 활동 모습을 알리고,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사회적 가치 제고 및 비전 제시를 위해 오는 11월 10일 동천체육관에서 사회활동 노인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