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으로 시민이 행복한 일등교육도시 경산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포항시에서 개최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에 참가하여 작품 전시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및 성인문해 백일장대회 3개 부문 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포항시, 포항시교육지원청, 도교육정보센터, 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람중심 경북세상!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도내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등 150개 기관‧단체들이 참여하여 홍보‧체험관, 작품전시관을 운영했다.
|
▲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 사진제공=경산시
|
우리시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 학습자들이 팝아트, 캘리그라피 기법을 활용하여 만든 액자, 텀블러, 머그컵을 전시한 평생학습 우수 작품전시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도내 성인문해 학습자 400여명이 참여한 성인문해 백일장에서 경산대안교육센터 52명,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 4명이 참가하여 예쁜글씨쓰기 부문에 금상 조석근, 백일장 부문에 은상 백화덕을 비롯하여 특별상 강윤석 외 3명 등 총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경산시는 일등교육도시 경산의 평생학습시책을 홍보하고, 캘리그라피 텀블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결과물을 전시‧발표‧체험할 수 있는 나눔의 장으로써 자치단체‧평생학습 기관들이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앞으로 학습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여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jiminoh@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