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 9. 7.(월) ~ 10. 8.(목), ‘너의 아이디어를 보여줘!’
(대구=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콘텐츠리그>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이 주관하는 이번 <콘텐츠리그>는,
지역 비교우위 산업분야를 기반으로 순수예술과 첨단기술을 연계한 창의적 콘텐츠의 창작을 장려하고, 문화콘텐츠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한다.
△IoT(IoT기술을 활용한 생활 융합형 제품 및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융합패션(웨어러블, 스마트의류, 및 패션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 △멀티미디어(웹툰, 1인미디어, 스마트폰 영화, 공연 등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아이디어) △키덜트(드론, RC카, 전기자전거 등 기존의 상품들과 차별화 된 아이디어) 등 4개 분야로 나눠 현재 모집 공고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월 8일(목)까지 신청 접수 해야 하며, 예선(서류 및 PT), 프리리그(국내멘토링 및 세미나), 본선(PT)을 통해 총 20여 개 팀을 선발, 콘텐츠리그 참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리그(20개 팀) - 스타트업리그(10개 팀) 등 약 3개월의 대장정을 거쳐 KING OF CONTENTS를 통해 최종 우수팀(5개 팀)을 선정한다.
이번 콘텐츠리그 참가팀에게는 국내 현장멘토링을 통해 메이저 기업, 우수 스타트업 견학 등 다양한 특전과 함께 전문가 특강을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 아이디어 활동금 1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콘텐츠리그를 거쳐 스타트업 리그에 선발되는 10개 팀은 아이디어 활동금 2백만 원, 국외현장멘토링(미주) 등 보다 풍성한 지원을 받게 되며, KING OF CONTENTS에 선정된 최종 우수팀(5개팀) 전원에게 국외(유럽)멘토링을 지원하고, 대상 1팀에게는 창업지원금 3천만 원, 금상 1팀, 은상 1팀에게 각각 2천만 원,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단 동상 2팀은 별도의 상금 없이 창업을 위한 장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스타트업 창업기관 등과의 연계를 통한 입주지원 등의 특전을 줄 계획이며,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사후지원도 함께 할 방침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콘텐츠산업이 창조경제시대의 핵심 축으로 부각됨에 따라, 상상력이 창작․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원을 통한 창의적인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동기부여를 통해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창작자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콘텐츠리그를 마련했다”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팀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리그는 아이디어를 가진 1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 참여가 가능하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dgck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10월 8일까지 이메일(syw@dip.or.kr)로 신청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