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학습도시 포항 홍보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포항시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포항 홍보․체험관을 운영, ‘시민이 행복한 창조학습도시 포항’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전국 단위 학습축제의 장으로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교육청, 대학 등 20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전국 최대규모의 포항시 뱃머리 평생학습원과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포항시 관광명소 등을 소개했으며 ‘내 손으로 만드는 가죽공예 체험’을 운영해 1일 평균 2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
▲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사진제공=포항시
|
또한 포항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현장 견학을 통해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포항 해도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알리는 현장홍보를 실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울 서초구에서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관람객 최 모 씨는 “친정이 포항인데 KTX가 개통되어 2시반 정도면 갈 수 있으니 포항에서 개최되는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도 꼭 가고 싶다” 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를 통해 명품 평생학습도시 포항의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창조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minoh@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