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9월07일 10시12분 ]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지난 6일 오전 11시경 포항영일만항에 미국, 영국, 호주 관광객 82명과 선원 101명을 태운 “실버 디스커버러(Silver Discoverer)”호가 입항하여 당일 밤 11시경 울산으로 출항했다. 

 
이날 포항을 찾은 관광객들은 포항시 기북면 소재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전통 떡 만들기, 사물놀이 체험과 덕동문화마을 탐방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즐겼으며, 영국 관광객 데이비드 존씨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 문화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포항 영일만항에 입항한 크루즈 / 사진제공=포항시


 
미국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크루즈 회사 관계자는 “타 항만은 접안 대기 시간이 하루정도 소요되는데 포항영일만항은 입항과 동시에 접안할 수 있어 항만 이용에 매우 편리했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이들을 위한 환영행사를 열고 방문지에 영어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는 등 편의를 제공했다.  

 
이재춘 포항시 부시장은 “크루즈 여행 패턴이 쇼핑문화에서 숨겨진 전통관광지를 찾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어 포항시는 덕동전통문화체험관과 같은 전통문화 관광지를 발굴하여 여행 상품화하는 등 2019년 준공예정인 국제여객부두를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항만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실버 디스커버러(Silver Discoverer)호는 8월 31일 일본 오타루에서 출항하여 일본, 한국의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9월 15일 일본 고베를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jiminoh@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 한화 이글스파크 야구관람객 대상 포항관광 홍보 (2015-09-07 10:23:57)
실크로드 경주 2015 ‘영천시의 날’ 주역들의 조선통신사 학습 (2015-09-07 09:47:5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