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9월04일 10시08분 ]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특정관리대상 시설물에 대한 하반기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시설물의 기능적 위험요인을 사전발견·조치를 통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번 점검은 시설물 유지관리 부서에서 유관기관 및 민간전문기관과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과 교량, 대형건설사업장 등 506개소의 특정관리대상시설물을 9월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일제조사 및 점검을 실시한다.

▲ 특정관리대상시설물 하반기 정기점검 / 사진제공=경산시



특정관리대상시설은 준공 후 15년 이상 경과된 노후 시설물로 재난 발생 위험이 높거나 재난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설물을 말하며, 허가·등록증 서류 확인, 관계법규 준수여부, 외관 손상·결함사항, 시설물의 기능적 위험요인 등을 중점점검하고, 특히 안전등급 평가를 병행해 필요에 따라 시설물 등급조정도 실시한다.


또한,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조치 완료시까지 추적 관리 하고, 신규 특정관리대상시설은 관계인에게 통보하여 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배종락 안전총괄과장은 "특정관리 대상시설은 사고발생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커 수시·정기점검을 통한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이 중요  하다"며, "안전은 행복의 가장 기본적 전제조건인 만큼, 시설의 관리 주체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jiminoh@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경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2015-09-04 10:33:09)
경산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국비 20억원 확보 (2015-09-04 09:55: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