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8월22일 16시32분 ]
에너지 절약 효율 개선을 위한 현장 학습도 진행원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녹색에너지포럼 내 ‘사랑의 햇빛 에너지위원회’가 지난 8월 17일 베트남 호치민 외곽에 위치한 빈미초등학교에서 ‘태양광발전소(10㎾) 준공식’을 가졌다.
 

‘사랑의햇빛에너지 국제협력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전력이 부족한 베트남 초등학교의 에너지 자립을 지원하고 한국과 베트남의 녹색원조(Green ODA) 및 민간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베트남 외교부의 협조를 받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베트남 ‘빈미초등학교(Binhmy2 School)’는 전교생 987명에 교사 34명으로 월평균 700kWh의 전기를 소비하는 시골 학교이다.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전기공사협회울산광역시회, 울산대학교 국제관계학과, 주)럭스코, 울산시 등으로 ‘국제협력봉사단(33명)’구성되어 파견됐다.
 

이들은 지난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빈미초등학교의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와 함께 전기배선, LED 램프를 교환하는 등 에너지효율개선 사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특히 울산대학교 국제관계학과 국제봉사단은 현지에서 지속가능 캠프 개최와 함께 기후변화교실, 태양광교실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효율개선을 위한 다양한 현장 수업도 함께 진행됐다.
 

‘사랑의 햇빛 에너지위원회’ 배경철 위원장(한국전기공사협회울산광역시회장)은 “햇빛에너지 나눔사업이 이제 지역을 넘어 해외로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앞으로 에너지 빈국의 에너지 자립을 돕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녹색 ODA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랑의햇빛에너지보급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울산 지역 내 에너지 빈곤층을 대상으로 매년 10가구씩, 총 38가구에 대해 110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지원해왔다. 국제협력사업은 올해가 처음이다. 

※ 녹색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개발도상국의 경제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과 자원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살리는 친환경적 공적 개발 원조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끝나지 않은 전쟁 메르스! 중동지역 여행 시 감염주의! (2015-08-23 09:47:31)
대구 시내버스 노사 임금협상 타결, 파업 해제! (2015-08-21 16:40: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