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8월21일 15시16분 ]
지역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대구=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대구시는 지역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지원하게 될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설립을 위해 8월 24일(월) 오전 11시 30분 대구시청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경북대학교와 MOU를 체결한다.


지역사회의 공적개발원조(ODA)*사업 참여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는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는 올해 하반기 중 경북대학교 내에 사무국을 설치하고, 지역 거주민 및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교육, 홍보, 신규사업 발굴, 컨설팅 등의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ODA)’란 선진국의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위해 개발도상국에 공여하는 증여 및 양허성 차관임


대구시는 2002년부터 개발도상국의 공무원을 초청해 행정연수사업을 시작한 이래 해외 의료 봉사활동, 새마을 협력사업, 태풍 피해지역 봉사, 국제기능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의 설립을 계기로 대구시의 공적개발원조사업도 대폭 확대된다. 올해부터는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개도국 보건 분야 공무원을 초청해 연수하는 ‘보건행정 역량강화사업’을 3년간 3억 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2016년에는 섬유산업 인력 연수사업도 3년간 추진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대구시 자체적으로도 공적개발원조사업을 발굴해 추진함으로써 해외에 대구의 좋은 이미지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가 설립되면 지역의 기관·단체들과 협력하여 공적개발원조사업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우리시가 공적개발원조사업을 통한 공공외교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8월 24일부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2015-08-21 15:29:36)
울산시, 특정대기유해물질 배출사업장 14개 위반업체 적발 (2015-08-20 10:41:5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