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년08월21일 16시04분 ]
개관 4주년 기념 특별전 연계 토크콘서트와 인문학 강연

 
(대구=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대구미술관은 가을을 맞아 ‘가을에 만나는 오페라,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8월 29일(토) 토크콘서트와 9월 5일(토) 인문학 강연을 잇달아 개최한다.


대구미술관은 잉카 쇼니바레 특별전을 시민들에게 보다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토크 콘서트 : 미술이 된 오페라, 오페라가 된 미술>과 <릴레이 인문학 강연>을 가진다.


시민들의 다양한 예술욕구를 충족시키고, 개관 4주년 기념 잉카 쇼니바레 특별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대구오페라하우스와 함께 기획한 토크콘서트는 지역기관의 새로운 협업사례 및 Culture Brand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


8월 29일(토) 오후 3시에 개최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쇼니바레 작품에 등장하는 <라 트라비아타>와 <가면무도회> 및 대구오페라축제 개막공연작인 <아이다>의 아리아를 테너 이병삼과 소프라노 김보경 등 유명성악가의 주옥같은 목소리로 들어본다. 아울러 전시를 한층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오페라 기획자들의 명쾌한 설명도 이어진다.(문의 : 790-3030)

▲ 미술관에서 오페라를 만나다 / 사진제공=대구미술관



또한, 9월 5일(토) 오후 1시 강당에서 개최하는 <릴레이 인문학 강연>도 쇼니바레의 작품세계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강연에서는 잉카 쇼니바레의 작품세계(김석모, 대구미술관 전시2팀장) △대영제국의 두 얼굴 : 더치 왁스와 차 무역을 중심으로(남철호,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서구 아프리카니즘의 신화를 벗기다 : 아프리카 탈식민 문학(허정애, 경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잉카 쇼니바레의 작품에 나타난 음악적 요소(이내선, 경북대학교 음악학과 교수) 등 총 4개의 주제로 진행한다.(문의 : 790-3027, 대구미술관 홈페이지 선착순 신청가능)


대구미술관 김선희 관장은 “대부분의 시민들이 미술작품 감상을 어렵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토크 콘서트와 인문학 강연을 통해 당시 사회상을 공감하며 작품을 보다보면 감상이 훨씬 즐거워질 것이다”고 이번 행사의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http://www.daeguart muse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minoh@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 사랑나눔 새마을 알뜰벼룩시장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려 (2015-08-22 15:52:50)
대구시, 에너지의 날 행사 개최 및 전국 동시 5분 소등 실시 (2015-08-20 14:51: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