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목) 선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선도이웃愛복지단, 공공위원장 조지희, 민간위원장 손지연)는 관내 식당에서 겨울철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토닥토닥 1:1 가족맺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연말을 맞아 매칭된 가족분들과 마주 앉아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건강식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손지연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지희 선도동장은 “한 해 동안 함께 해주신 선도이웃애복지단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겨울철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선도이웃愛복지단은 1대1 가족맺기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고 있으며 이 사업은 1:1로 연결된 위원과 대상자가 정기적으로 만나 안부를 묻고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사업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결연 대상자와 소통하고 식료품, 생필품 꾸러미를 격월로 지원하는 등 1대1 가족맺기 특화사업을 잘 운영하고 있어 타 협의체에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