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2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12월14일 23시13분 ]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56회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12일 구미시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개최됐다.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는 산업디자인 분야의 저변확대와 창의적 인재 발굴을 목표로 전국의 예비 디자이너와 전문 창작자들이 참여하는 대표 공모전이며, 56회를 맞은 올해 전람회에도 다양한 시각과 감각을 담은 작품들이 출품되어 산업디자인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했다.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시각디자인, 공예디자인, 제품 및 환경디자인 3개 분야에서 출품된 총 247(시각디자인 170, 공예디자인 39, 제품 및 환경디자인 38)의 작품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10명이 활용 가능성, 디자인, 아이디어, 제작 및 기술 수준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작 160점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으로는 박선우(동국대학교)‘FAMUS’가 선정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이 작품은 시각디자인 분야에 출품된 작품으로, 디지털 시대에 심화하는 자연 단절과 정서적 피로라는 사회적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석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Farm in Home’이라는 개념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한 설계가 돋보였으며, 씨앗 성장의 과정에서 얻는 정서 회복·성취감·마음 챙김 효과를 디자인적으로 풀어낸 혁신성이 주목받았다.

 

이밖에 경상북도지사상에는 16(금상 3, 은상 3, 동상 5, 장려상 5)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금상에는 시각디자인 부문 김희숙(계명문화대학교)사람잡는 SNS, 사람사는 SNS’, 공예디자인 부문 이재호(금속공예작가)조선의 멋’, 제품 및 환경디자인 부문 김민서(계명대학교)‘Scent Me’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특선 및 입선 143점은 작가들의 사기진작과 동기부여를 위해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11일부터 14일까지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3층 전시실에서 전시했으며,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12일 개최됐다.

김병곤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는 해마다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며 지역 디자인 산업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재능있는 예비 디자이너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현장적 지원을 확대하고, 전람회가 산업계와 현장을 잇는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 아열대 스마트팜단지, 미래농업 거점으로 본격 가동 (2025-12-14 23:19:54)
영천시, ‘관광 굿즈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선정 (2025-12-13 21:21: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