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0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11월03일 00시46분 ]
 


대구광역시는 111() 신천 내 논에서 어린이들과 대구시 및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함께 가꾼 벼를 추수하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수확한 벼는 지난 5월 수성교와 동신교 사이 신천 둔치 논에서 어린이 30여 명이 참여한 모내기 체험을 통해 심은 것이다. 이후 아이들과 직원들은 벼의 성장 과정을 함께 관찰하고 돌보며, 가을의 풍성한 결실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현장에는 대구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리사 2명이 상주해 벼 베기 요령과 안전 수칙을 지도했으며, 대구시와 공단 직원들도 어린이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추수는 낫과 탈곡기를 활용한 전통 방식으로 진행됐다. 벼 베기부터 탈곡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쌀 한 톨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소중함과 노고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농업의 중요성 수확의 기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생생한 교육의 장이었다.

 

장재옥 대구광역시 맑은물하이웨이추진단장은 신천은 단순한 하천을 넘어 배움과 체험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 연근캐기 행사, 지역주민과 관광객 함께 (2025-11-03 00:38: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