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10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08월10일 01시15분 ]
 울산박물관 1층에 위치한 도심항공교통(UAM) 실감체험 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 주요 명소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시설이다.

지난 5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이후 83일까지 누적 체험 인원이 약 5,000명에 달한다.

특히 여름방학이 시작된 729일부터 83일까지는 이전 대비 이용객이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오후 시간대 체험은 연일 매진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울산박물관은 이 같은 인기 비결로 대형 엘이디(LED) 화면과 연동된 움직이는 모의장치를 통해 실제 비행처럼 울산의 주요 명소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점을 꼽았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지난 7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상표 및 소통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외지인 방문 증가도 기대된다.

이에 박물관은 새로운 콘텐츠와 연계 행사(이벤트)를 준비해 울산 라이징 포트의 인기몰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 라이징 포트를 통해 과거 역사공간으로만 여겨지던 박물관이 재미있는 미래형 박물관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라며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문화관광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정내 실내공기질 직접 측정해 보세요 (2025-08-10 01:17:07)
경북도,중소기업우수제품인천공항면세점입점지원 (2025-08-10 01:14: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