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5년04월24일 03시55분 ]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오는 25일 오후 7시 교동 손병순 고가에서 2025년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의 하나인달빛풍류공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고택에 담겨있는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풀어내는고택이야기를 시작으로 지역 출신 국악인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달빛풍류는 고풍스러운 고택을 배경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특색있는 공연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저녁에 개최된다. , 7월과 8월은 무더위로 인해 미운영한다.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은 2020년부터 6년 연속 국가유산청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고택의 역사적 가치와 종가가 지켜온 전통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전통 생활의 멋을 직접 느끼고 배워보는 국가유산 향유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공연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유산을 탐방하는선비들의 소풍’, 종갓집 전통문화를 체험하는종부들의 하루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영선 문화예술과장은고택의 고즈넉한 정취 속에서 펼쳐지는 달빛풍류 공연이 관람객 여러분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해 전통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부산문화회관 아카데미, <예술을 짓다> (2025-04-24 03:49: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