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4년11월17일 15시27분 ]
 


상북도농업기술원은 청년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농업의 가치를 체험하고 나누기 위해 54회 경상북도 4-H경진대회를 지난 15일과 16일 경상북도농업인회관과 대구 수성못 상화동산에서개최했다.

 

도심 속 팜크닉, 농업의 가치를 나누다라는 테마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첫날 농업인회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우수회원 표창과 저출생 극복다짐 퍼포먼스 등이 마련됐다.

 

특히, 결혼과 출산 예정인 31쌍의 부부 회원들에게 격려품으로 화목하게 평생 함께하는 부부를 상징하는 원앙 세트와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르침과 삶의 태도를 엿볼 수 있는 인문 교양서적인 다산의 마지막 편지를 전달했다.

 

이튿날에는 수성못 상화동산 일원에서 도심에서 경험하는 농촌 소풍의 의미를 담은 팜크닉을 열어 도시민과 청년 농업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농업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년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홍보하고, 우리쌀 가래떡 시식, 반려 곤충 체험 등 농업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마술쇼, 버스킹, OX 퀴즈,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 시군 회원들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4-H 경진대회가 열려 우수시군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대표 과제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하거나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활동, 쓰담걷기(쓰레기 담으며 걷기) 캠페인, 취약계층 생필품 보급 사례 등이 많았다.

 

이 밖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아이들 덕분에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글귀가 새겨진 풍선과 비눗방울 놀이 세트를 나눠주며 저출생 극복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고, 행사가 끝난 뒤 전 회원들이 수성못 일대를 돌며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 지덕노체 4-H 정신의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대회는 청년농업인들이 자신의 열정과 자부심을 담은 농산물을 도시민에게 직접 선보이며, 농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소중한 기회였다도심에서 농업·농촌의 매력을 친근하고 새롭게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 행정통합 남부권 주민 설명회 경산에서 개최 (2024-11-17 15:28:49)
밀양시,‘모다드림 청년통장’지원사업 추가 모집 (2024-10-19 14:59:5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