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4년02월28일 01시59분 ]
 


2015년 제36회 서울연극제 우수상·연출상 수상

작품성 인정받은 감동 연극 <돌아온다> 부산에 온다

36회 서울연극제에서 우수상과 연출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감동 연극 <돌아온다>()부산문화회관 기획공연으로 오는 31, 32일 선보인다.

연극 <돌아온다>는 영화, 연극, 연출, 극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선욱현 작가와 서울연극제 대상 수상작 <만리향>의 정범철 연출이 함께하며 2015년 극단 필통 신작 공연으로 초연되었다. 초연 당시 제36회 서울연극제 우수상과 연출상을 거머쥐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그해 제2회 종로구 우수연극축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어 관객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후 허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며 동명 영화 돌아온다로 개봉, 2017년 제41회 몬트리올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였다. 연극에서 영화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자극적이지 않는 감동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었다는 허철 감독의 진심이 전 세계인들의 마음에 울림이 되었다.

 

국민배우 김수로, 강성진 부산에 다시 돌아온다

연극 <돌아온다>는 초연 이후 3년 만에 새로운 모습, 따뜻한 감성으로 다시 대학로에 돌아왔다. 국민배우 김수로가 제작 러브콜을 보낸 작품답게 2018년에는 김수로, 강성진 등 실력파 배우들도 출연하며 매진 행렬을 이어 나갔다. 좋은 작품은 관객도 배우도 알아보듯이 2020년에는 예술의전당에서 안방극장 배우들이 총출동하며 연극의 정수를 보였다. 당시 초연작 배우는 물론, 김수로, 강성진, 박정철, 이아현, 홍은희, 최영준이 함께하며 1,000여 석의 객석과 무대를 그리움과 외로움을 어루만져 주는 감동으로 가득 채웠다.

30년 지기 우정을 자랑하는 김수로, 강성진 배우는 작년 ()부산문화회관 기획·제작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에서도 해설 역을 더블캐스팅 하며 열정적이고 영화와 공연을 사랑하는 도시, 부산에 다시 한 번 오고 싶다고 인터뷰하기도 했다. 그들의 진심이 팬들에게 닿아서인지, 좋은 작품으로 또 한 번 부산을 찾았다. 연극 <돌아온다>와 함께 돌아온다’. 그리고 30년 지기 우정의 케미가 기대되는 순간이다.

 

가족,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아버지를 생각하며 쓴 작품

아버지에 대한 죄책감으로 쓰게 되었다는 선욱현 작가의 말 한마디, 시작부터 눈물샘을 자극한다. 사람 냄새가 나는 현실에도 있을법한 우리들의 이야기이다.

경기도 외곽, 시골 마을의 작은 한 식당, 식당 벽에 걸려있는 손 글씨 여기서 막걸리를 마시면 그리운 사람이 돌아옵니다는 부적인 듯 사람들은 소문을 듣고 그 식당에 찾아온다. 욕쟁이 할머니, 군대 간 아들을 기다리는 초등학교 여선생, 집 나간 필리핀 아내를 기다리는 청년, 출가 이후 연락이 끊긴 어머니를 찾는 스님 등 그리운 사람이 돌아오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막걸리 잔을 가득 채운다.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지만 각자의 사연에 그리움이 사무쳐 있다. 이 막걸리에는 진한 그리움과 위로가 담겨있다. 그리고 삶의 힘이 되어준다.

바쁜 생활 속에 잠시 잊고 지냈던 그리운 사람,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이번 공연은 매서운 추위로 꽁꽁 얼었던 우리들의 마음속에 봄의 따스한 바람으로 스며들 것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 부산의 대표 전통주 금정산성 막걸리’(대표·명인 유청길)가 협찬한다. 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금정산성 막걸리는 대한민국 최초 막걸리분야 식품 명인으로 지정받았으며 전통 양조 방식을 그대로 따라 만든 발효주로 우리나라 많은 막걸리 중 유일하게 향토민속주로 지정되어 있는 대한민국 민속주 1호 막걸리이다. ‘금정산성 막걸리와 함께 다양한 SNS 이벤트도 만나 볼 수 있다. 현재 공연 당일 예매자 추첨을 통해 금정산성 막걸리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주시, 외국인‧다문화가족 안정적 정착‘팍팍’돕는다 (2024-02-28 02:07:41)
양인모&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 (2024-02-28 01:56: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