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11월15일 00시34분 ]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공연으로 오는 18() 오전 11, 오후 2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실험실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음악을 사랑하는 과학자의 실험실에서 열리는 작은 콘서트로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과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청소년들에게 전한다.

이날 오전 11시 공연에는 트럼펫 연주자인 나웅준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원장인 윤순진 교수가 해설과 진행을 맡아 지구를 지키는 실험실 콘서트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문제 되고 있는 환경과 기후에 관한 이야기를 펼친다.

이어 오후 2시 공연에는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과 예송이비인후과 발성치료사료 재직하며 세종대학교 출강 중인 류미 교수가 해설과 진행을 맡는다. ‘소리가 들리는 실험실 콘서트라는 주제로 과학과 음악이 멀게 느껴지지만 알고 보면 매우 친한 사이라는 사실을 흥미롭게 공연을 이끈다.

 

또한 클래식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은 피아니스트 원재연,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수, 첼리스트 이호찬, 하피스트 방민소, 소프라노 원지혜가 무대에 오른다.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꿈속에 살고 싶어라’,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백조등을 연주하며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음악과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화구연을 활용한 우화와 만난 무용!, 여우와 돌고래 (2023-11-15 00:39:25)
제28회 대구광역시 조경상 수상작 발표 (2023-11-15 00:32: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