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10월25일 23시18분 ]


 경북도는 독도(울릉도)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증대시켜 확고한 독도 수호와 함께 울릉도를 알리는 뜻깊은 기회로 만들고자 국민의 섬 독도(울릉도)를 소재로 한 8회 독도(울릉도)기념품디자인공모전을 개최했다.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사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인 기념품으로 세계인과 함께하는 독도 만들기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지난 102일부터 18일까지 공모 기간을 거쳐 1020일 작품 심사, 23일 심사 결과를 발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등 독도의 상징성을 응용한 창의적실험적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84(민공예품 46, 공산품 35, 기타 3)의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며, 이 가운데 49(민공예품 30, 공산품 18, 기타 1)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수상자는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2, 장려상 5, 입선 38점 총 49명으로 더할 나위 없이 풍성한 잔치가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인쇄본으로 간행된 가장 오래된 우리나라 전도인 팔도총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지도는 답을 알고 있다.‘팔도총도독도체인 배지와 키링을 만든 장우규 씨가 대상을 차지해 도지사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아리랑 선율과 함께 독도를 빙글빙글 돌아가는 “DIY 회전 우드 오르골 독도 및 마그넷 시리즈의 박영종 씨가 금상을 차지했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장우규 씨는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대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것을 모든 국민이 알고 있지만 이를 잘 알지 못하는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홍보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전통을 잇고 기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도는 입상작 49점을 10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3층에 전시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친근한 이미지를 일반에게 알림으로써 국민들의 독도 사랑을 한층 더 고취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15년 동안 공모전 개최로 독도를 문화예술의 섬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국민들의 독도 사랑의 마음이 모여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면서, “작품으로 승화된 관광기념품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독도가 널리 알려져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훼류 스마트 재배 기술 세미나 및 품평회 개최 (2023-10-25 23:22:11)
단풍이 절정인 경북에서 가을 축제 만끽하세요! (2023-10-25 23:16: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