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9월04일 22시18분 ]


 경북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경BOOK페스티벌, 북콘서트, 기획전시, 체험프로그램, 독서이벤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은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독서문화 진흥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9월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대표 슬로건인 펼쳐보자 책도, 꿈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경북도서관 독서의 달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도 단위 책 축제인‘2023 BOOK 페스티벌’,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 관장과 과학계 이슈와 미래의 모습을 함께 이야기하는 북가락 8회차인공지능의 인류와 미래 강연’, 지역 예술가 초청 강의인 수두룩 북북 인문학 아고라’ 4회차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2023 BOOK 페스티벌은 916일 경북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도민의 책 읽는 습관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경BOOK 독서127 운동* 캐릭터인 BOOK이 키링만들기, 어린이들의 즐거운 독서활동을 위한 AR책카드를 이용한 증강현실 체험 프로그램,당근유치원 디지털 포토존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책 읽는 경북을 만들어 가기 위한 독서캠페인으로 매일 27페이지의 책을 읽으면 1년에 10,000페이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또 재심 전문 변호사 박준영 작가의 북콘서트 희망을 말하다와 현악기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책 축제가 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도서관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 참여를 통해 많은 도민이 도서관과 책을 일상에서 가까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책을 통해 다른 세상, 위대한 사람들의 지식과 지혜를 얻는 독서생활을 향유하고 도민 모두가 행복한 책 읽는 경북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드론으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2023-09-04 22:25:08)
경북도,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경북관광 매력 전파 (2023-09-04 22:05:4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