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대구의 역사문화예술의 대표 인물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있는 대구인물기행 상품을 운영할 교육 여행 전문여행사를 모집한다.
대구인물기행은 대구의 풍부한 역사 문화적 스토리를 기반으로 지역의 인물 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관광상품으로 이인성, 이상화, 박태준, 이병철 등을 필두로 미술투어, 문학투어, 음악투어, 기업가 투어 등 분야별 스토리를 담은 코스가 마련돼 있다.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여행의 어려움 속에서도 15명 내외의 소규모 도보투어를 운영했으며, 투어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오픈 연극과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등 여행객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하여 2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약 230명의 관광객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번 대구인물기행 상품은 기 발굴된 투어 코스와 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대구의 인물이 가진 역사, 문화, 예술적 특성을 고려하여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교육테마를 더한 현장 체험학습, 수학여행, 졸업여행 등의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선발된 전문여행사는 상품 개발비 및 체험비와 기타 홍보비 등 최대 1,5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6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대구의 인물을 테마로 한 교육 투어를 운영하게 된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인물기행 투어 상품은 단순한 여행뿐만 아니라, 교육이라는 테마를 더하여 관광객들에게 꿈과 생각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대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대구관광 브랜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모는 오는 6월 4일(일)까지 전국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최대 5개의 여행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서와 대구인물기행 상품 제안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phj0522@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