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5월07일 15시06분 ]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청년센터는 청년이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탐색학교 N에 참여할 청년들을 58()부터 17()까지 모집한다.

 

진로탐색학교 N은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 진입을 돕는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년은 참여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신청 후 총 6회의 수업 중 5회 이상 참석해 수료하면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15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진로탐색학교 N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자기탐색을 통해 스스로를 알고 싶은 청년을 위한 눈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얻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청년을 위한 꽃길’, 나만의 창업 또는 직업을 만들고 싶은 청년을 위한 새길’, 자신의 진로··꿈을 처음부터 다시 고민하고 찾아보고 싶은 청년을 위한 찾길로 총 4개의 프로그램이 각 2그룹씩 구성된다.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에 속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youthdream.daegu.go.kr)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그룹별로 가구소득 및 미취업 기간을 기준으로 한 우선순위에 따라 총 100명이 선정되며, 개별 교육은 6월 중순부터 6주 동안 주 1회 지정 장소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및 대구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www.dgjump.com)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구 청년들에게 진로탐색학교 N길이 자기 스스로를 알아가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광역시, 유기동물 입양 전 교육 이수하면‘입양비’지원 (2023-05-07 15:08:34)
울산시립미술관, 예술과 과학 협업 전시 ‘뒤틀린 데이터’2부 전시 개막 (2023-05-07 14:58: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