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4월16일 15시07분 ]
 울산시립무용단 기획공연 국악의 향연이 오는 421() 오후 7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시립무용단 내() 국악 연주팀의 연주로 다양한 한국 민속악의 정수를 선사한다.

특히 아쟁연주자 김영길 명인을 음악감독으로 초청해 중후하면서도 웅장한 아쟁의 매력과 함께 산조, 민요, 판굿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정취를 느껴 볼 수 있다.

또한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최윤영경북무형문화재 제34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김예진이 특별 출연하여 더욱 풍성한 무대를 꾸민다.

공연은 가야금, 거문고, 아쟁, 해금, 대금, 피리 등이 어우러진 산조합주로 막을 연다. 김영길 음악감독의 아쟁 협연도 함께 한다.

이어 중부지방과 호남, 그리고 영남지방의 삼도에서 명성을 날리던 장구 명인들의 가락을 모아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온 삼도(三道)설장구와 김예진 명창의 소리와 함께 하는 흥타령 시나위와 살풀이’, 그리고 최윤영 명창의 협연으로 경기민요풍류장고로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공연의 마지막은 판굿으로 관객과 하나 되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 된다.

한편, 이번 공연의 음악감독으로 초청된 아쟁 명인 김영길은 국립국악관현악단 수석단원을 역임하고,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악장을 거쳐, 프랑스 샤를크로 아카데미월드 뮤직상을 수상했으며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 감독을 역임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이며, 회관 회원 30%, 단체는 20%, 학생() 및 청소년증 소지자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엠폭스 환자 발생,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신고 철저 당부 (2023-04-16 15:11:01)
울산시,‘2023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추진 (2023-04-16 15:06: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