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2월26일 00시23분 ]
 


울산시는 2월 23일 오후 3시 테크노일반산업단지 울산차세대전지연구개발센터 대강당에서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수소산업 관련 기관장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회 울산 수소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울산 수소산업의 날’(2월 26)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가 양산된 2013년 2월 26일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수소산업 중심도시 육성을 위해 2020년 처음 지정되었다.

이날 기념행사는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야외 전시회 관람 울산 수소산업 홍보영상 방영 수소산업 육성 발전 공로 표창 수여 업무협약 체결(3연찬회(워크숍등으로 진행된다.

야외 전시회 관람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행사장 야외광장에 마련된 이동식 수소충전소수소선박수소지게차 등 건설산업기계 분야까지 확대된 다양한 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기술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표창 수여에서는 하나티피에스 구형준 대표 등 5명이 울산시장 표창을 받는다.

업무협약 체결은 먼저 울산시한국동서발전(), 한국수력원자력(), 에스케이 가스(SK-gas)(), 롯데에스케이(SK)에너루트(등 5개 기관이 참여하는 울산지역 연료전지 발전산업 공동협력’ 업무협약이 체결된.

이어 울산시, ()카프로수소에너지네트워크(), 티이씨 등 4개 기관이 참여하는 수소출하센터 구축’ 업무협약이 이뤄진다.

끝으로 울산시수소융합얼라이언스, ()한국수소산업협회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등 4개 기관이 참여하는 청정수소산업 생태계 육성’ 업무협약도 체결된다.

연찬회(워크숍)는 2월 23()부터 24()까지 2일 동안 울산롯데호텔에서 청정수소산업 생태계 육성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수소산업의 날은 울산이 명실상부한 수소산업 선도도시임을 확인하는 자리이다.”면서 매년 기념행사를 통해 수소산업 발전상을 돌아보는 동시에 수소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울산의 현재와 향후 미래를 확인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풍부한 수소 생산 및 운송 등 수소산업 생태계의 탄탄한 기반시설(인프라)을 바탕으로 그동안 수소산업 육성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해 왔다.

그 결과 현재 수소 시범도시 조성(국토교통부수소 친환경이동수단(그린모빌리티규제자유특구(중소벤처기업부수소 이동수단(모빌리티협력지구(클러스터구축(산업통상자원부수소전기차 안전검사소 및 안전인증센터 구축(국토교통부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지능형 정원(스마트가든) 조성 (2023-02-26 00:26:20)
경주시, 방치되고 노후된 집 환경개선 나선다 (2023-02-22 02:46: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