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대구관광라이브커머스’채널을 통해 11월 대구관광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한다.
2022년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는 12월까지 총 40회 판매 예정이며, 8월부터 10월까지 25차례 진행됐다. 이미 누적 조회수 450만 회를 돌파하고, 10,494건(5억7천7백만원)의 상품판매가 진행돼 새로운 관광상품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번 11월 기획전에는 15일(화)부터 30일(수)까지 9개 대구 대표 관광사업체가 참여하며, ►앞산곱창의 방문상품권 및 밀키트 ►북성로 공구빵의 ‘북성로 한정판 공구세트’ ►마불갈비찜의 ‘갈비찜’(앵콜방송) ►수향의 ‘대구앞산샌드’, ‘휘낭시에’ ►스마일곱창의 ‘막창&곱창’밀키트 ►휴앤샵의 ‘등관리’ 등 뷰티상품 ►북성로사람들의 ‘연탄케이크’와 ‘모나카’ ►대명곱창막창의 ‘방문상품권’ ►푸른회식당의 ‘무침회’ 밀키트(앵콜방송)를 선보인다.
특히, 매주 화요일(15일, 22일, 19일) 안지랑곱창골목의 곱창과 막창 제품을 7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지난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대구10味 의 ‘마불갈비찜’의 찜갈비와 ‘푸른회식당’의 무침회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시청자 및 구매자들 대상의 추첨 이벤트와 퀴즈를 진행, 특별 경품 제공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방송 참여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대구관광’ 혹은 ‘기업명’을 검색하면 된다.
라이브커머스는 채팅으로 진행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소통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스트리밍 방송으로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는 12월까지 총 40회의 방송을 통해 숙박, 식품, 체험, 유원 등 대구 소개 관광 관련 사업체 대상 상품 컨설팅, 방송 및 홍보 지원 등 판로지원을 하고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대구의 관광상품을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며, “다양한 판로확보로 지역 관광상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