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0월28일 01시40분 ]
 


울산시는 1027일 오후 230분에 울산콘텐츠기업지원센터 비즈니스라운지에서 울산글로벌게임센터와 울산웹툰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울산시 서정욱 행정부시장과 구자록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과 조홍래 울산과학대학교 총장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울산글로벌게임센터는 지역 기반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됐다.

울산비즈파크 6층에 756m2 규모로 10개의 기업입주실, 회의실, 장비실, 테스트실, 운영사무실의 시설과 함께 게임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터, 랜더팜, 게임테스트 장비를 갖추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게임 기업 입주실과 장비지원 게임콘텐츠 고도화지원 사업 전문 게임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운영 게임산업 저변확대를 위한 이야기 마당(토크콘서트) 엔씨소프트와 함께하는 게임기획 공모전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곳에는 코스닥 상장사인 에이트원을 포함해 5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추가로 2개의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함께 문을 여는 울산웹툰캠퍼스는 지역의 웹툰 창작자 양성과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추진한 웹툰캠퍼스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울산비즈파크 6층에 연면적 803m2 규모로 1인 작가실 12, 다인작가실 3, 기업입주실 2, 교육실, 체험관 및 전시관, 휴게실 등의 시설을 구축하고 웹툰 창작에 필요한 신티크*와 모바일 스튜디오 등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신티크 : 웹툰을 그릴 수 있는 태블릿 피시

웹툰캠퍼스는 창작 공간과 시설 지원 제작 지원과 맞춤형 상담(컨설팅) 지원 전문 작가 양성 교육과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현재 울산웹툰캠퍼스에는 김다솔 작가를 포함해 8명의 작가가 입주 예정이며, 추가로 4명의 입주작가를 모집할 예정이다.

서정욱 행정부시장은 지난 317일 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문을 연 이후 두 개 시설이 추가로 개소하게 되어 대단히 뜻깊다.”글로벌게임센터와 웹툰캠퍼스가 청년들의 혁신과 도전을 지원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 대학 인재가 지역 내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안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수목원 현장 점검 (2022-10-28 01:44:53)
지더블유(GW)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10월 28일 개통 (2022-10-28 01:39:4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