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10월22일 02시36분 ]


 태화강 국가정원 내 피트 아우돌프의 자연주의정원 조성을 기념하여 국제 학술토론회(심포지엄)가 열렸다.

울산시는 102113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태화강 국가정원 국제 학술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울산시, 산림청,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등 3개 기관이 공동 주최했다.

김두겸 울산시장, 남성현 산림청장, 요아나 도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를 비롯하여 국내외 전문가, 정원 애호가 등 30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기조 발표, 주제 발표, 토론 등으로 진행되었고, 정원티브이(TV)ubc 울산방송 뉴스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됐다.

행사에 앞서 김두겸 울산시장은 피트 아우돌프(Piet Oudolf)와 바트 후스(Bart Hoes)에게 자연주의정원 조성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울산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주요 행사 내용을 보면, 정영선 서안 조경설계 대표가 한국정원 소개와 공공정원 가치를 기조 발표했다.

주제 발표에서는 정원 기반(인프라)과 공공정원의 가치 기후변화와 공정원의 역할 태화강 국가정원 자연주의 정원에 담은 철학 등을 발표했다.

토론은 영남대학교 권진욱 교수가 사회를 맡아 태화강 국가정원(공공정원)의 역할과 정원문화에 대해 토론했다.

, 독일 칼푀르스터재단 고정희 이사회장이 온라인으로 국내외 정원 애호가들에게 축하 인사를 보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공공정원의 선진 사례와 정원 문화의 확장성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고, 공공정원의 미래와 정원 도시로의 발전 가능성과 역할을 모색하였으며, 나아가 국가정원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장기적인 정원문화 발전 방향을 논의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화강 국가정원 내 자연주의 정원은 울산시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정원 디자이너 피트 아우돌프(Piet Oudolf·네덜란드)와 협업하여 기존 국화정원 부지(18,000)에 조성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화강역 내 버스차로 지반 침하, 근본적 보강공사 실시 (2022-10-22 02:38:49)
울진 왕피천에서 어미연어 첫 포획 (2022-10-22 02:21: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