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9월23일 03시15분 ]
 


대구시가 공공기관 소유의 시설과 물품 등을 주민에게 개방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공개방자원 통합플랫폼 공유누리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

 

공유누리란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이 구축한 공공 개방자원 공유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국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보유한 공공개방자원을 검색·예약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플랫폼이다.

 

대구시에는 주차장 및 전기충전소, 회의실, 공연장, 체육시설, 문화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과 교육강좌, 견학프로그램, 물품 등 총 180여 개의 공공자원이 등록돼 있으며,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공유누리 홈페이지(www.eshare.go.kr) 또는 공유누리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 4월 공유누리 서비스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라 기존 공유자원을 일제 정비했고, 지속적으로 신규자원을 발굴 중이다.

 

박귀숙 대구시 지역공동체팀장은 공유누리 플랫폼이 개설된 지 3년밖에 안 지났고 코로나 시기도 거치다 보니 아직 시민들에게 공유누리가 다소 낯설지만 지속적인 홍보와 신규자원 발굴 및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공유의 가치를 더 깊이 인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공유누리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콘서트하우스, 중앙아시아 5개국 수교 30주년 기념음악회 개최 (2022-09-23 03:17:14)
굿잡(Good Job)버스 타고! 여성일자리도 잡고(Job Go)! (2022-09-23 03:13:5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