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9월16일 03시54분 ]
 


밀양시(시장 박일호)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다랑협동조합과 함께하는환경지키고, 지역지키고, 가치 다랑논 지키기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규 밀양시 부시장, 홍준표 LH 경남지역본부장,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진한 다랑협동조합 공동대표는 경남의 농업유산이자 생태, 문화역사, 관광, 농촌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다랑논의 가치 제고를 위해 다 같이 협력하고 교류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업 주관기관인 LH 경남본부에서 다랑쌀 등 친환경 농산물 구입·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다랑협동조합에서는 취약계층 대상 농촌 체험프로그램 진행 등을 수행하며, 밀양시는 농산물 기부 대상 선정 및 배분, 농촌일손돕기를 함께 한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사업진행 총괄, 기부금 처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협약으로 민관이 협력해 지역자원을 보전하는데 앞장서고 장기적으로는 농촌의 고령화, 인구감소 등의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지역의 자랑이자 살아있는 유산인 다랑논 보전을 위한 협력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시 토속소리극‘법흥의 소리, 그 기원을 찾아서’공연 (2022-09-16 03:58:02)
영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발굴과 교육 개최 (2022-09-16 03:50: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