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8월15일 23시09분 ]
 


경상북도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치유힐링, 안전한 여행에 대한 관심과 여행수요 증가에 대응해 웰니스관광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웰니스관광 거점시설로 인증 받은 5개소를 중심으로 수용태세 개선,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을 적극 나서고 있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치유힐링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경북 웰니스 매니저로 모집해 웰니스관광 도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북도는 이번에 모집한 전문인력인 매니저를 대상으로경북 웰니스관광 Managership 함양교육을 지난 1212일 과정으로 영주국립산림치유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북에서 명상, 요가 산림해양농업치유 등 웰니스관련 활동 중이거나 관련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로 경북 웰니스관광 전문인력풀(POOL)에 등록한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참여한 교육생은 치유힐링관련학과 교수, 치유농장, 치유카페를 운영하는 종사자와 유아숲지도사, 숲해설가, 스쿠버다이빙마스터, 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의 웰니스관련 전문가들이다.

 

이번 교육기간 매니저들은 경북 웰니스관광 현황소개, 웰니스관광 개념과 트랜드 이해, 프로그램 사례 등 웰니스 관련 기본소양과 현장에서 접목할 친절서비스교육, 레크레이션 지도기술까지 익히게 됐다.

 

도는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들에게 경북 웰니스관광 매니저인증서를 수여해 자긍심을 갖고 경북 웰니스관광에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우선, 경북 웰니스관광 거점시설에서 프로그램 운영 시 요청이 있을 경우 매니저를 매칭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매니저는 10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경북 웰니스관광 페스티벌에도 참여한다.

 

도는 윤석열 정부 110대 과제에 포함돼 있는 웰니스관광 활성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웰니스관광 중심지 경북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웰니스 관광을 테마로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매니저들은 페스티벌에 웰니스 상설체험, 플리마켓 운영,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축제홍보에 동참하는 등 주도적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경북도 관계자는 웰니스 도시 영주에서 10월에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치유와 힐링을 만끽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볼 계획이다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리며, 10월 영주에서 보자고 말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현재 웰니스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경북이 그 중심에서 관광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지역에서 웰니스관련 종사자들이 자발적으로 경북 웰니스관광 도약에 힘을 보태주시기로 해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문화관광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국제관광 박람회에서 포항만의 특별한 매력 알렸다! (2022-08-15 23:18:11)
안전신문고 신고로,‘대구야! 안전하자’ (2022-08-15 23:01: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